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구매 및 설정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구매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과정을 거쳐 안내해 드릴 테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도메인 연결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호스팅kr을 이용하기 때문에 호스팅kr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호스팅 사이트는 가비아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호스팅kr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바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메인 구매하기

도메인 검색

HOSTING.KR에 접속하셨으면 가장 처음 보이는 화면입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그냥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 중입니다. 간편하게 가입하실 분들은 저처럼 구글 계정을 연동해도 좋고 따로 계정을 만드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메인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도메인 검색창에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면 됩니다. 어떤 도메인을 선택할지는 자유입니다. 블로그 주제와 관련이 있으면 좋겠지만 전혀 상관 없는 도메인이어도 괜찮습니다.

도메인 검색

사용하고 싶은 도메인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rogum이라고 검색했는데 rogum.com은 누군가가 이미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이후에 구매 가능한 도메인 리스트가 쭉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메인 주소는 yourdomain.com, yourdomain.co.kr, yourdomain.kr 등이 무난합니다. 이중에서도 저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com을 추천합니다. 보통 yourdomain.com의 가격은 15,000원 아래로 형성되어 있을 겁니다. 일련의 과정을 거쳐 구매하시면 됩니다. 1년 단위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메인 관리

도메인 관리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상단에 있는 ‘나의 서비스‘를 누르셔서 ‘도메인 관리‘로 이동합니다.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도메인 목록

도메인 관리로 이동하면 사용 중인 도메인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총 12개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었다가 5개는 삭제되었습니다. 더이상 안 쓰기 때문에 기간 연장을 해두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도메인을 .com으로 구매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한 도메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임서버/DNS‘를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구매 및 연결

네임서버/DNS로 들어가면 DNS 레코드 관리를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 새 레코드 추가‘를 누르신 후 ‘블로그-티스토리‘를 눌러줍니다. V 표시를 체크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준비 완료

그러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티스토리‘가 생성될 겁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도메인 구매 및 티스토리에 연결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 구매한 도메인과 티스토리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구매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 서브 도메인 연결 방법

서브 도메인 생성 및 연결 방법